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호텔앙코르(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앙코르면세점(http://www.encoredfs.com/) 및 앙코르면세점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앙코르면세점’란 (주)호텔앙코르이 정보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서비스공간을 말합니다.
  •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 ‘포인트’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 ‘쿠폰’이라 함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이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이용자가 30일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한 사유로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계약체결)

  •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4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14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3. ‘회사’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4.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 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제16조 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를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타인의 정보도용
  • 3.‘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육아정보 서비스
  • 2.게시판형 서비스(코베이벤트, 브랜드이벤트, 체험단 이벤트)
  • 3.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4.기타 회사가 정한 업무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 기본법 제26조 및 동 시행령 제 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4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 및 지연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회사‘는 서비스,정보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및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 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 또는 정보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수시로 귀하에게 회사 서비스에 관하여 전자우편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귀하의 등록시 회사는 가끔씩 귀하가 관심있어 할 서비스나 제품들에 관한 소식을 전자우편으로 보내드릴 것입니다. 만약 이러한 종류의 메일을 받고 싶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서비스 제공을 받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귀하의 회원정보를 보시기 위해서는 회사 ID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 ‘회사’가 귀하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바로 회사 사이트 상에서 이용자인 귀하에게 맞춤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개개인에게 맞춤화된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및 다양한 다른 형태의 서비스가 이에 포함됩니다. 귀하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 있으면 귀하에게 보다 더 적절하고 유용한 광고와 내용들을 전달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귀하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 적절한 광고를 전달하고자 하는데 있어서, 회사는 중간자의 역할을 합니다. 광고주는 회사에게 광고 및 그들이 대상으로 하려는 이용자의 유형(예를 들면, 연령대 자녀성별, 자녀 연령대)을 알려줍니다. 회사는 광고를 받아 그러한 기준에 맞는 이용자에게 그 광고를 보여 줍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광고주는 절대로 개인의 회원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오직회사만이 각 개인의 회원정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광고는 배너 광고뿐만 아니라 회사가 보내는 광고성 전자우편을 통해서도 이루어집니다.
  • ‘회사‘는 판촉기간 동안 회사 서버 로그 파일이나 조사로부터, 등록시 제공되는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이용자들의 분포도, 관심사, 그리고 행동 양식을 연구합니다. 이는 이용자들을 보다 더 이해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연구는 총체적으로 수집, 분석되며, 회사는 이와 같이 집계된 정보를 광고주 또는 협력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가끔 회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나 행사에서도 귀하의 포인트, 참가여부, 및 경품 추첨 상황 등에 대하여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귀하에게 전자우편 주소를 요청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판촉행사에 참여하시는 경우, 행사관련 메일을 받아 보시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행사관련 메일에는 가끔 타겟팅 광고가 포함될 경우도 있습니다.
  •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브라우져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만약 모든 쿠키를 거부하겠다고 선택하시는 경우에는 사용하기 위해 등록을 요하는 회사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약관등에 명시한 사항에 반하여 임의로 이용자 정보를 매매하거나 대여하지 않습니다. 만약 회사가 귀하의 정보를 제3자와 공유할 경우에는 정보 수집 또는 전송 전에 귀하에게 통지를 할 것이며, 귀하는 항상 이러한 정보제공에 대해서 허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귀하의 정보가 공유되는 것을 원하지 않으신다면, 특정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시거나 특정한 판촉행사나 체험단,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제13조 (회원의 게시물)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우편 및 다른 방법으로 전송한 정보의 정확성, 신뢰도 및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 내용이 각 호에 해당될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 침해,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3. 범죄적 행위와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4. 회사 및 기타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 6. 개인의 이익 또는 상업적 성격이라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제14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정지 및 해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회원이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5조 (분쟁해결)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 기본법 제26조 및 동 시행령 제 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상당인과 관계가 있는 범위내에서 ’이용자’가 입은 소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 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화 및 서면으로 하여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 부터 3개월이 경과한 후에는 자동적으로 소멸합니다.
  • 제17조 (재판권 및 준거법)

  •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 지방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 제18조 (면책 사항)

  • 회사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정보, 소프트웨어, 제품 및 기타 서비스에는 부정확함이나 인쇄상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정보에 대한 변경은 정기적으로 이루어집니다. 회사와 각 서비스 공급자는 언제든지 본 사이트를 개선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 의료적, 법적 또는 재정적 결정을 함에 있어서 본 서비스를 통하여 받은 조언에 의존하지 마시고, 적절한 전문가와 상의하여 이용자의 상황에 맞는 특별한 조언을 받으셔야 합니다.
  • 회사와 각 서비스 공급자는 어떠한 목적으로든 본 사이트에 있는 정보, 소프트웨어, 제품, 서비스 및 관련 그래픽의 적합성, 신빙성, 시의성 및 정확성에 관한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합니다. 그러한 모든 정보, 소프트웨어, 제품, 서비스 및 관련 그래픽은 어떠한 종류의 보증이 없이"있는 그대로"제공됩니다.
  • ‘회사‘와 각 서비스 공급자는 본 정보, 소프트웨어, 제품, 서비스 및 관련 그래픽에 관한 모든 보증 및 조건을 부인합니다. 그 부인되는 보증 및 조건에는 상업성, 특별용도에 대한 적합성, 권리 및 비침해성에 대한 모든 묵시적인 보증및 조건이 포함됩니다.
  • ‘회사‘와 각 서비스 공급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직접적, 간접적, 부수적, 또는 결과적 손해, 기타 어떠한 형태의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그러한 손해에는 회사 사이트의 사용, 회사 사이트의 사용 지연 또는 비작동, 서비스의 제공 또는 미제공과 어떤 방식으로든 관련되어 있거나 그로부터 발생하는 사용손실, 데이터 또는 이익에 대한 손해 또는 본 사이트를 통하여 얻은 정보, 소프트웨어, 제품, 서비스 및 관련 그래픽에 대한 손해, 기타 계약, 불법행위 등 어느 형태로든 본 사이트 사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를 포함합니다.
  • 부칙.
  • 본 약관은 2013년 12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